Hot issue - 중국 내수성장 테마주
중국 관광객 6만 <2013.2.9>
|
한국 관광공사는 춘절에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을 6만3천명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유통, 숙박, 레저업종에 수혜가 예상된다. 대신증권 성연주 연구원은 '중국은 도시지역을 중심으로 중산층이 6% 이상씩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다 장기연휴 때는 해외 여행을 선호하는 중국인의 특성을 고려할 때 올해에도 수혜는 이어질 것"으로 분석했다.
|
2013년 중국춘절기간 : 2월 9일~2월 15일
우리나라는 추석(음력8/15)이 연중 가장 큰 명절이지만, 중국은 춘절(음력1/1)을 가장 큰 명절로 여긴다.
관공서를 비롯한 공공기관이나 기업체들의 평균 휴일은 7일이지만, 한 달동안 가동을 중단하는 기업도 있다. 그러나, 법정 공휴일은 3일로 춘절 전후의 주말연휴를 대체근무하고 대신 춘절 앞뒤로 휴일로 묶어 쉰다.
중국 내수성장 테마 - 강원랜드, 하나투어, 모두투어, CJ오쇼핑, 파라다이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에이블씨엔씨, 락앤락
강원랜드 |
카지노를 주 사업으로, 이와 연계된 호텔, 콘도, 골프장, 스키장을 운영하고 있음 |
하나투어 |
전세계 45,000여가지의 여행상품을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임 |
모두투어 |
저비용항공사와 동남아시장 집중공략하는 국내외 상품 판매 여행사임 |
CJ오쇼핑 |
케이블TV를 통하여 홈쇼핑사업을 하는 업체, 중국, 인도, 베트남, 일본, 태국 등에 합작사 형태로 진출 |
파라다이스 |
외국인 전용 카지노사업과 스파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
LG생활건강 |
화장품 주요브랜드는 OHUI, lsa knox, 수려한 등이 있으며, 치약, 음료수, 세제 등도 제조/판매하고 있음 |
아모레퍼시픽 |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라네즈 등을 생산하는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화장품 업체 |
에이블씨엔씨 |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체로 25개국 1000여개의 매장 운영중 |
락앤락 |
밀폐용기를 주요 제품으로 생산하는 글로벌 주방생활용품 회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