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룰리나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스피룰리나(스피루리나, 스피롤리나)



면역력 향상과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스피룰리나.


세계적인 모델 미란다커도 즐겨먹는다고 해서 새삼 화제인데요. 


스피룰리나란 대체 무엇일까요? 






스피룰리나란? 


남조류의 나선형 다세포 미생물로서, 단백질 함유량이 60퍼센트 이상이며 필수 아미노산, 지방, 몇 종의 비타민, 각종 색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가 원산지로 클로렐라 따위와 함께 미래의 단백질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피룰리나의 효능과 부작용은? 


먼저 스피룰리나의 대한 부작용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스피룰리나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개선과 관련한 효능이 있는데,

혈관에 대한 효능에 따라서 명현현상(호전방응)이 발생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명현현상이란 다이어트나 약물치료를 할 때 일어날 수 있는 현상으로, 몸이 안좋아졌다가 점점 좋아지는 몸에 일어나는 이상현상으로 호전현상이라고도 불립니다. 


이처럼 스피룰리나 부작용은 100% 없다는게 아니니 무조건적인 섭취보다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추천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피룰리나의 성분과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스피룰리나의 성분


스피룰리나의 성분으로 단백질, 탄수화물, 수용성 식이섬유를 비롯하여 항산화성 색소 성분(클로로필, 카로티노이드, 피코사이아닌), 항산화 효소(SOD), 감마리놀렌산(GLA)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으로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B1 · B2 · B6 · B12, 비타민 E, 이노시톨,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철, 칼륨, 마그네슘, 아연, 망간, 셀레늄, 게르마늄 등 무기질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열거하기도 참 힘이 드네요 ^^:;





스피룰리나는 단백질 덩어리


특히 스피룰리나는 단백질이 많기로 유명한 클로렐라(50%)보다도 더 많은 단백질(69.5%)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으로,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는 단백질 함유가 높은 식품인 대두(콩)가 39%, 쇠고기가 20%, 달걀이 12% 보다도 월등히 높은 수치입니다. 


소화가 잘 되는 스피룰리나


또한 스피룰리나는 다세포로 세포벽이 없어 소화흡수율(95.1%)이 높습니다. 

반면에, 클로렐라는 단세포로 세포막이 두꺼워 소화율(73.6%)이 낮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며 소화흡수가 잘 되는 스피룰리나 그렇다면 효능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스피룰리나의 효능 


콜레스테롤 저하와 면역증진 및 항산화 기능과 체중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스피룰리나는 풍부한 영양소와 높은 소화흡수율에 의해 영양 불량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당뇨병, 빈혈, 췌장염, 간 질환, 위염, 위궤양, 백내장, 탈모증, 스트레스 등에 유효하다. 스피룰리나는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______________^



 

Posted by tistory-blog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