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사망설? 통일이 되면 북한의 '대박' 투자처는? 


김정은 사망설, 행방불명 37일째 등 김정은에 대한 루머가 퍼지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통일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도 함꼐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쯤에서 재미로 보는 "통일이 되면 북한의 '대박' 투자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에 TV로 보았는데 재미있을 것 같아 퍼왔습니다. '강용석의 고소한 19' 77회의 북한의 대박 투자처는?
 


경제지표에서 북한이 유일하게 앞선 분야!!


바로 광물자원 인데요!!


북한의 주요 지하자원 잠재가치 약 6586조원 이라네요!!


억도 아닌 조원.. 삼성동 부지 현대자동차가 10조원에 낙찰하면 말이 많았죠~ 


삼성동부지를 658개 살수 있는 돈이네요 ㅎㅎ;; 


북한에서 잠재가치가 큰 광물? 


석탄 3조 7720억 달러 


마그네사이트 1조 4555억 달러 


철광석 3375억 달러 


특히 철광석 광산은 잠매 매장량까지 포함하면 32억 9천만톤으로 세계 10위권에 육박하는 양


잠재가치는 6207억 달러로 한국의 133배 된다고 합니다. 


마그네사이트는 마그네숨의 원료가 되는 화합물로 알루미늄보다 가볍다는 장점으로 인해 

고급가전제품의 몸체나 자동차 부품, 건축 외장재 등에 쓰여 최근 수요가 폭증하면서 미래의 경금속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네요. 


북한의 마그네사이트 매장량은 60억 톤으로 이는 세계 3위의 매장량이라고 하네요.


또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북한의 지하자원 희토류!!


이 희토류는 휴대전화, 반도체, 하이브리드 차 등에 첨단제품 생산에 필수적인 자원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북한의 지하자원에 독점적 지위를 가진 것은 바로 중국이라네요. 


북한에 투자한 중국 기업은 최소 200개 이상.. 이 중 70%가 광산자원에 집중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의 한 무역주식회사는 북한 무산광산 철광석에 대해 50년 채굴권 획득했다고 합니다... ㅠㅠ


한국도 이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겠죠?


이상 통일이 되면 북한의 투자처를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tistory-bloger
,